자유로이

이클립스 플러그인 수동 추가하는 법 본문

IT/프로그래밍

이클립스 플러그인 수동 추가하는 법

wooyaa 2019. 3. 21. 17:39

개발 환경이 바뀌면 이클립스에 다시 플러그인을 추가할때가 많은데


가령 이클립스 마켓플레이스(Marketplace)에 안나오거나 사용하지 못할 때!

Help > Install New Software... 로 설치도 에러가 날때!


 나는 해결방법도 잘모르고 해봣는데 안된다!

이러한 분들을 위해 제가 해결한 방법을 공유할까 합니다.



일단 준비해야할것은 


1.사용할 PlugIn의 jar 파일이에요!

이 jar파일은 마켓플레이스에서 정상적으로 설치되어있는 환경

(다른 PC라던가 다른 이클립스)에서 준비하셔야해요.



2.가져올 PlugIn이 설치되어있는 이클립스 홈에서

\bin\eclipse\plugins

이 경로에 가면 

이건 제 PC의 경로인데요 예로 이런식입니다.


이 jar 파일을 그대로 복사해서 플러그인을 적용시킬 경로에 똑같이 가져다 주세요!

여기서 적용시킬 경로는 플러그인을 적용할 이클립스가 설치되어 있는 경로입니다.



3.파일을 하나 수정해야됩니다.

플러그인을 적용할 이클립스 홈경로에

\bin\eclipse\configuration\org.eclipse.equinox.simpleconfigurator

이 경로에 가면 

bundles.info라는 파일이 있을거에요!

텍스트편집기로 열어서

추가할 PlugIn의

식별자,버전,file,4,false

이러한 정보로 입력해줘야합니다.


예로 제가 추가한 플러그인인데요.

HighlightOnSelection,1.0.0.GA,plugins/HighlightOnSelection_1.0.0.GA.jar,4,false

이럭식으로 작성을 했어요!

추가하고 저장~

(잘모르겠다! 이런 분들은 잘설치된 이클립스 경로에 가서 추가 입력할 저부분도 가져오세요!)


4.이클립스 재실행


그럼 정상적으로 실행 되시는것을 보실꺼에요!

플러그인이 잘 설치되었는지 보고싶다!

그러면 Window > Show View > Plug-ins를 선택해서 잘 추가되어있는지 확인!


그럼 이클립스 수동으로 플러그인 설치하는 방법을 다루어 보았습니다ㅎㅎ

Comments